인바운드 본업의 고도화. 중화권 (대만, 중국)을 넘어 싱가폴, 말레이시아 등으로 사업 확대 외국인 관광객 유치 고객수 3만 5천여명. 중국어 관광통역안내사 보유
Text & Photo 여행
- 텍스트 위주의 여행설명, 여행 경험의 공유 (블로그 등)
- 여행상품보다 브랜드 중심 여행
- 여행의 설렘, 추억을 사진으로 저장, 공유 (셀카, 페이스북)
- 일상 속 '여가' 등 여행의 일상화
여행 시장의 New 주력 소비자
- MZ 세대 부상 : 여행소비 / 트렌드 주도, 여행 콘텐츠 확대 및 재생산
- 모바일 루틴화 (디지털 친화), 랜선여가 (비대면 여행), 온라인 굿즈
- '나'를 발견 / 설명하는 경험 여행 중시
영상 여행 시대
-영상을 통해 여행을 발견하고, 참여하고, 경험하며 실시간 공유
-브이로그, 숏 VOD 등 동영상 기반한 영상 콘텐츠
-주요채널: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OTT 등 (실시간 /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트래블테크
여행버스는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트래블테크 기업으로 거듭나려 합니다. 여행버스TV앱을 포함한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기반으로 여행 콘텐츠 플랫폼을 구축하여 국내외 여행고객, 여행서비스 제공사업자를 연계하여 with 코로나 시대에 맞는, 새로운 여행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